본문 바로가기

퍼실리테이션 | Facilitation

딱딱할 수 있는 전략계획 수립 절차를 조직 내에서 재미있게 도입하고 싶은 분, 직접 진행해보고 싶은 분, 환영합니다.

오는 4월23일과 24일, 이틀간 전략기획퍼실리테이션 워크샵을 개최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특정기업을 위해 리더십팀과 함께 내부프로그램으로 디자인하여 비전과 전략목표, 전략을 수립해왔는데 작년에 이어 올해도 공개프로그램을 개설합니다. 기업의 미래는 해당기업이 가장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미 알고 있는 것에 갇혀서 미래의 가능성을 좁게 볼 수도 있고, 이미 알고 있는 것을 충분히 활용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현실을 보고 해석하는 눈도 다양합니다. 조직 내에 이미 존재하는 다양한 경험, 노하우, 가능성을 리더십팀이 함께, 그리고 깊게 논의하는 과정을 통해 전략목표와 전략을 개발하는 퍼실리테이션 프로세스와 스킬을 학습하는 자리입니다. 

참석한 모든 사람들이 동일한 기회를 부여받는 상황에서 시장, 고객, 경쟁사,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자신의 아이디어와 의견, 지식을 주고 받는 상황에서 한, 두사람의 아이디어로는 불가능한 것을 끌어내고 싶다면, 참여한 사람들로부터 실행에 대한 약속을 스스로 하게 하고 싶다면, 그들이 다른 동료와 부하직원들에게 전략목표와 전략들을 스스로 이야기하게 하고 싶다면, 본 프로그램이 한 몫을 할 수 있습니다. 

내가 이끌고 있는 부서, 사업본부, 전체 조직의 장기 계획수립에 관심 있으신 분을 환영합니다. 직접 퍼실리테이션 해보고 싶으신 분을 환영합니다.